MONDAY CC

러시안블루 알아보고 키웁시다

카테고리 없음

러시안블루는 러시아에서 영국 종을 개량해 만들어진 품종으로 역삼각형의 헤드와 도도한 자세가 매력적인 고양이 입니다. 

러시안블루는 짧은 털을 갖은 단모종으로, 털 색깔은 은회색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고양이들에 비해서 몸집이 단단하다는게 특징입니다. 


눈의 색깔은 태어날때는 청회색을, 성묘가 됐을때는 녹색을 갖는게 대부분입니다. 

귀는 항상 쫑긋 세워져 있고, 뾰족하며 귀 사이가 멉니다. 


러시안블루의 성격은 매우 소심하고 겁이 많은데요, 겁이 많기 때문에 산책을 극도로 싫어하고, 집에서 조용히 지내는걸 좋아하는 편입니다. 

낮도 심하게 가리는 편이기 때문에, 자기가 친숙하게 느끼는 사람들 이외엔 쉽게 다가가려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건 케바케라 간혹 여러 사람들과 잘 어울리면서 애교도 잘 떠는 러시안블루도 있다고 하네요.



러시안블루는 고양이들 중에서도 특히나 높은 곳을 좋아하는 편이어서 장롱위, 선반위, 책상 위 같은 높은 곳에서 자는것을 좋아합니다. 애교도 많고 울음소리도 시끄럽지 않기 때문에 기르기에 아주 괜찮은 품종입니다. 

눈치도 빨라서 주인이 힘들어 하면 옆에 다가와서 위로도 해줄줄 알고, 끈끈한 정을 나눈 사이라면,  개냥이처럼 집사가 문밖에서 걸어오는 소리가 들려오면  현관문 앞에서 기다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강아지 처럼 애교가 많고 살가운 고양이를 원하시는 분들은 러시안블루를 추천드리고 싶네요.